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남원 성인영어회화 일대일 꼼꼼한 영어과외 남원 토익 오픽 아이엘츠 영어회화

 

 

굿모닝잉글리시

유아부터 성인까지 영어, 일본어, 중국어 회화 및 자격증 전문교육

pf.kakao.com

 

무료샘플 수업 신청하기

무료샘플 수업 신청하기

form.office.naver.com

 

 

여전히 영어를 들으면 낯선 외계어처럼 들린다. 내게 영어가 익숙해지기 위해서는 수술 후 한국말을 배울 때처럼 같은 단어를 듣고 또 들으면서 그들의 입모양을 봐야 할 것이다. 지난한 시간이 필요하겠지만 여태 불가능한 일이라고만 생각했던 일이 어쩌면 나도 할 수 있다는 사실을 깨닫게 되자 그 신비로운 순간을 선물해 준 마우이를 닮은 그에게 고마운 마음이 들었다.

다정했던 그들과 나눈 짧은 대화는 사실 매우 기초적인 영어회화지만, 태어나서 처음으로 외국인이 하는 말을 정확하게 알아들었다는 사실이 나를 굉장히 들뜨게 했다. 이 감정은 의식하지 않고 무심하게 한국말의 의미를 알아들었던 순간만큼이나 감격적이었다. 수술 전, I LOVE YOU라고 속삭이는 귓속말조차도 알아듣지 못해서 적어달라고 했던 경험이 있었던지라 단 한 번도 다른 나라의 말이 귀에 들릴 것이라고 생각해보지 않았다.

망망대해에서 하릴없이 허우적대다가 한국에서 왔다는 대답을 당차게 외치며 이제 겨우 뗏목을 밟고 올라서려는 찰나, 갑자기 들이치는 비는 내가 사는 곳이 남쪽인데 남쪽이 영어로 뭐라고 하더라? 라며 한참 생각하게 만들었다.

그 순간, 복잡하게 뒤얽혀있던 머릿속은 환하게 맑아졌으며 화려한 폭죽이 공중에서 펑펑 터지고 기쁨의 팡파르가 힘차게 울려 퍼지며 나를 감싸 안았다. 12년이라는 긴 시간 동안 모든 한국인들에게 주어지는 주입식 의무교육과정이 헛되지 않음을 만끽하는 순간이랄까, 책 위에 쓰인 글과 화면 속의 소리가 아닌 바로 내 앞에 있는 그의 입 밖으로 나오는 소리가 선명한 문장이 되어 내 눈앞에서 읽히고 귀에 들리는 순간은 정말 짜릿함 그 자체였다.

마우이를 닮은 그가 나에게 귀가 트이는 이상한 마법이라도 부린 걸까? 현지인이 내게 건네는 말을 알아듣게 되는 순간이 또 한 번 더 있었다. 다음 날 아침, 시원하다 못해 살이 에는듯한 차가운 에어컨 바람을 올려다보면서 어째 실내가 야외보다 더 춥네라고 느끼고 있을 때였다. 수많은 한국 사람들을 조식 테이블로 안내하느라 지친 안색으로 무심한 듯 다가와 영혼 없는 친절함을 담아 건네던 말. 언어를 배우는 것이 얼마나 멋진 일인지, 그리고 남원초보영어회화 중구 기초영어회화그 언어가 수어뿐만 아니라 다른 나라의 언어가 되었을 때 나의 세계가 얼마나 확장되는지 몸소 느낄 수 있었던 이 소중한 경험은 앞으로도 평생 잊지 못할 것이다. 낯선 곳에서 낯선 언어를 대하면서 또 하나 더 알게 된 사실. 아무래도 청각보다는 시각에 대한 의존이 높은 나로서는 늘 대화할 때면 상대의 입모양을 보는데, 미묘하게 P와 F의 단어를 발음할 때 그들의 입모양이 달라진다는 것이었다. 미세하게 다른 그들의 입모양을 더듬더듬 읽어내고, 그들의 목소리를 들으면서 화정동 주부영어회화 화정동영어학원 군인영어 파악한 단어 끼워 맞추기는 외국어도 입모양을 보면서 들으면 들리는구나라는 깨달음과 함께 남원비즈니스회화 중구 유아초등파닉스 낯선 언어, 영어에 대한 자신감이 겨자씨만 한 씨앗이 되어 심어졌다.

noth korea? or south korea? 어떤가? 입모양이 아니라 소리로, 한쪽 귀가 아니라 두 귀로 들을 수 있는 당신이라면 영어, 충분히 잘할 수 있을 것 같지 않은가?

망망대해를 떠다니는 듯한 나의 표정과 마음을 천거동토익 천거동오픽 영어자격증과외 천거동성인영어학원 읽었는지 그는 같은 문장을 반복해서 천천히 말해주었다. 몇 번의 반복 끝에 귓가에 내리 꽂힌 하나의 문장.

다만 이번에는 쌍교동영국영어회화 영어말하기 영어읽기 쌍교동호주영어회화 에 올라서서 유유히 노를 저으며 나아가는 내게 물고기가 펄쩍 튀어올라 눈앞에서 파닥거렸달까?

언어치료사의 입모양을 보고 소리를 들으며 티슈가 티슈로 들릴 때까지 반복에 반복을 거듭하고서야 겨우 티슈를 구분할 수 있게 된 기억을 떠올려보면, 결국 천거동성인영어과외 천거동공무원영어 천거동아이엘츠 언어는 반복이 약이었다. 살면서 외국인들과 대화해 본 적 없지만 그들이 건넨 문장들은 미디어 속에서 글자로 많이 접하고 학교 다닐 때 질리도록 배운 문장이었으니 알고 있는 단어와 소리가 맞물렸을 때 비로소 그들의 말이 귓가에 내리 꽂힐 수 있었던 것이리라. 언어치료를 다니면서 무엇 하나 쉽게 구분 가능했던 단어가 없었지만 그중에서도 가장 어려웠던 단어가 무엇이었는지 하나 꼽으라면 단연, '티슈'. 휴지는 어릴 적부터 많이 접했던 단어였고 상대방의 입모양도 '휴'(입술을 모아 앞으로 내민다), '지'(입이 양옆으로 찢어진다)처럼 구분이 쉬웠던 반면, 금동 국제학교영어 금동 비지니스회화 낯선 단어에다가 입모양도 확실하게 변화되지 않아서 아무리 듣고 입모양을 읽어도 이게 무슨 말인지 전혀 알지 못했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