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안성 일본어 일대일 jlpt jpt 일본어과외 안성 제2외국어 시험준비

https://zrr.kr/qyyF

 

굿모닝잉글리시

유아부터 성인까지 영어, 일본어, 중국어 회화 및 자격증 전문교육

pf.kakao.com

https://zrr.kr/07DA

 

무료샘플 수업 신청하기

무료샘플 수업 신청하기

form.office.naver.com

 

나도 딸이 모르는 한자 물어보면 잠깐 화장실 가는 척하고 핸드폰 사전으로 검색해서 알려주고 그래~”

몇 년 전 함께 일한 일본인 아주머니도 그렇게 말했고 지금껏 스쳐 지나가듯 만난 대부분의 일본인이 모두 ‘나 역시 모르는 한자가 많다’고 말했지만 원어민이 ‘모르는’ 한자의 수준과 내가 ‘모르는’ 한자의 수준은 결코 같지 않았다.

한 달 전 중고차 매장에서 차를 바꾸던 남편과 함께 본 계약서에서도, 안성초보일본어회화 금촌동 기초일본어회화 그전에 새로 휴대폰을 개통할 때 읽어본 서류들에도 내가 모르는 한자들은 예상치 못한 곳에서 불쑥불쑥 튀어나왔다.

그럴 때마다 직원에게 이건 어떻게 읽는 거냐고 물으면 대부분 친절하게 알려주긴 했지만 일본에서 꽤 오랜 시간 살게 될 것 같다는 확신이 든 이상 더 이상 그런 식으로 명륜동 국제학교일본어 명륜동 비지니스회화 얼렁뚱땅 넘어가서는 안 되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사실 우리 부부는 일본에 오래 살 생각이 별로 없었다. 남편의 취업이 일본 회사로 결정됐기에 우선 일본에 왔던 것일 뿐, 기회가 된다면 미국이나 호주, 캐나다 등과 같은 다른 여러 국가에서도 살아보고 싶다는 생각을 늘 하고 있었다.

그렇다 보니 나 역시 일본어는 이 정도 하면 충분하다는 마음을 먹고 있었다. 안성비즈니스회화 금촌동 유아초등파닉스 기초적인 한자는 읽을 줄 알고, 회화의 경우 웬만한 신흥동 주부일본어회화 신흥동일본어학원 군인일본어 자유롭게 구사하는 마당에, 여기서 더 일본어 공부를 하는 건 시간낭비라고 생각했다. 봉산동토익 봉산동오픽 일본어자격증과외 봉산동성인일본어학원 이랬던 내 생각이 바뀌게 된 건 지금 내 뱃속에서 열심히 자라고 있는 우리 아기 때문이다. 몇 달 뒤면 뱃속의 아기가 태어나고 그 아이는 아마도 일본에서 학교를 가고 직장생활을 하게 될 가능성이 높다. 숭인동영국일본어회화 일본어말하기 일본어읽기 숭인동호주일본어회화 그때 가서도 엄마는 외국인이라 이런 한자 잘 몰라”라고 말하고 싶지 않고 그 정도로 오래 일본에 산다면 말뿐만이 아닌 문자로 된 문서도 볼 일이 많아질 것이며(집을 산다든가 학교에서 주는 가정통신문 같은 거라든가) 나 역시 영주권을 취득한 뒤 집 근처 회사에 취직하여 다시 직장인의 삶을 살게 될 가능성도 있었다.

한 마디로 일본은 우리 학생에게 있어서 봉산동성인일본어과외 봉산동공무원일본어 봉산동jlpt 더 이상 ‘언제든 떠날 수 있는 나라’가 아니었다. 좋든 싫든 꽤 오래 살아야 할 나라에서 그 나라의 문자와 말을 대충 알아듣고 넘어갈 수는 없었다.

눈 뜨고 코 베이기 쉬운 해외 생활에서 그나마 이 정도라도 우리 몫을 챙기며 살고 있는 것은 지난 십 여 년간 공부해 온 일본어 실력이 있었기에 가능했다는 것을 나도 남편도 잘 알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