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태백 성인영어회화 일대일 영어과외 시작

 

굿모닝잉글리시

유아부터 성인까지 영어, 일본어, 중국어 회화 및 자격증 전문교육

pf.kakao.com

 

무료샘플 수업 신청하기

무료샘플 수업 신청하기

form.office.naver.com

 

온라인 수업의 특성 덕분에 여름 방학에 시골 할아버지 집에 가서도, 코로나 상황이 심각해져 다른 학원이 다시 문을 닫아도 빠지지 않고 수업을 들었다. 그렇게 온전히 2년을 채우며 아이는 선생님과 더 없는 친구 사이가 되었다. 나이차 많은 친구. 그도 그럴 것이 태백초보영어회화 중구 기초영어회화 일주일에 5번, 매일 30분씩, 서로에게 집중하며 대화하니 당연한 일이었다. 어느 날은 당근으로, 태백비즈니스회화 중구 유아초등파닉스 어느 날은 채찍으로 설득 아닌 설득을 했더니 수업이 시작되기 전에 아이는 가까스로 수업을 듣겠다고 했다. 아마 자포자기한 심정이었을 것 같다.

처음 영어를 시작할 때 엄마 마음으로는 아이가 외국인을 만나도 스스럼없이 대화하고, 긴장하지 않길 바라는 것이었는데 이제와 생각해 보면 완벽하게 목적을 달성한 셈이다. 그러다 선생님이 출산을 하시며 갑작스레 수업을 그만두게 되었다. 필리핀으로 여행 가서 꼭 만날 거라던 선생님과 헤어지니 아이는 다시 모든 영어학습을 보이콧했다. 처음을 어려워하는 아이라 영어는 꼭 이 선생님한테만 배울 거라는 것이었다. 황지동토익 황지동오픽 영어자격증과외 황지동성인영어학원설득도 어려웠지만 그로부터 얼마간은 엄마가 게으른 탓에, 화전동 국제학교영어 화전동 비지니스회화 그 후로 한 달간은 영어 학원을 알아보는 탓에 몇 달간 영어를 배우지 못했다. 또다시 당근과 채찍으로 설득한 끝에 아이는 다시 영어를 배우기 시작했고 이번에도 온라인으로 배운다. "알겠어. 엄마가 일부러 숙제 많은 영어학원 안 보내고 이거 추천한 건데 네가 알아서 해."

아무것도 안 하고 있으려니 괜히 걱정이 되는 판국에 안전한 온라인 수업이라니 솔깃했다. 그리고 영어라니, 게다가 가격도 저렴했다. 신난 나와 달리 딸은 결사반대란다. 말도 별로 하지 않고 엉엉 울기만 했다. 영어를 못하는데 어떻게 외국인 선생님과 이야기를 하냐며 자기는 못한단다. 네 친구문곡동영국영어회화 영어말하기 영어읽기 문곡동호주영어회화 한다고 하니 무슨 상관이냐며 처음부터 난관이다. 한다고 미리 결제까지 해놓았지만 설득이 되지 않는 딸 덕분에 애가 탔다. 시간이 조금 남아 있으니 천천히 설득해 보려고 마음먹었다.

딸의 첫 수업, 내가 더 긴장이 되었다. 학교의 상장동 주부영어회화 상장동영어학원 군인영어 첫 온라인 수업 때처럼 난 옆에 있지만 없는 듯한 모습으로 숨죽여 바라보았다. 선생님은 긴장한 아이에게 친근하게 말을 걸어주며, 부드럽고 천천히 이야기해 주셨다. 물론 그렇다고 다 알아들을 리 없지만 차근차근 한 마디씩 따라 말하며 교재를 한 장 한 장 익혀갔다. "코로나 끝나고 해외여행 갔을 때 맛있는 것도 직접 주문하고 외국인이랑 이야기하면 얼마나 좋겠어. 어느 순간부터 아이에게 영어시간은 공부가 아니라 친구랑 대화하는 시간이었다. 꼭 닫힌 방문 너머로 까르르 웃음소리만 들릴 때가 있다. 뭐가 그리 재밌을지 궁금하기도 하고 아이와 선생님이 대화가 통한다는 사실이 흐뭇하기도 했다. 어느 날은 분명 영어 시간인데 피아노 소리, 칼림바 소리, 바이올린 소리도 났다. 언젠가는 춤도 췄더랬다. 아이는 선생님께 손짓 발짓하며 자신이 배운 무언가를 설명하고 보여줬다. 나중에 안 사실이지만 딸은 자신의 핸드폰 속 번역기를 활용하여 대화를 했다고 한다. 온전히 배운 영어로 대화한 것이 아니라 살짝 실망했지만 아이가 영어시간을 소중하고 즐거이 여기는 것을 안 뒤로 선생님께 참 감사했다. 부모도 아이에게 온전히 집중하기 황지동성인영어과외 황지동공무원영어 황지동아이엘츠 어려운데(설거지나 핸드폰을 하며 아이와 이야기했음을 반성한다) 선생님은 아이의 말에 눈 맞춤을 하고 100% 경청하며 반응해 주셨다.